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비오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는 구매자(이하 “구매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 등”)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goplay.kr 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2.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숙박판매대행계약서”를 체결한 자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구매자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내용)

구매자는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숙박 등 여행 상품에 대해 일정한 정보(예약자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한 후 예약 및 결제를 하여 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구매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 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자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구매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6 조 (구매자 준수사항)

① 구매자는 예약정보에 허위 사실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약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숙박 상품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②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숙박 상품 판매자(이하 “판매자”)의 숙박 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숙박 상품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구매자는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 없이 숙박 상품을 예약 및 이용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가 보호자 동반 없이 입실하고자 하는 경우 숙박 상품 이용이 제한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⑤ 최대 인원이 제한되는 상품(커플전용룸 등)의 경우 최대 인원을 초과한 인원(유아/아동 포함)의 입실이 제한됩니다. 최대 인원을 초과한 인원이 숙박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숙박 상품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⑥ 애완견 동반이 가능함이 명시된 상품이 아닌 경우, 애완견 동반시 입실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⑦ 구매자는 숙박 상품을 이용함에 있어 숙박 장소의 각종 시설을 그 용도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고, 퇴실시에는 사용한 시설 등을 정돈하여야 합니다.

⑧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⑨ 법령 위반 또는 기타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행위가 있을 경우, 구매자의 숙박 상품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⑩ 구매자가 본조 제1항 내지 제8항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또는 숙박 상품 판매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⑪ 구매자가 본조 제1항 내지 제8항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또는 숙박 상품 판매자)는 구매자가 추후 회사가 제공하는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및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구매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고지하거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구매자가 예약 시 제공한 연락처로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구매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8 조 (대금의 지급)

① 사이트에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② 구매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서비스를 구매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예약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의 대금 결제 시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청약의 철회)

① 구매자는 상품 이용 전에 "예약확인/취소"에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계약 취소시점에 따라 아래와 같은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며, 환불시 결제하신 금액에서 취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취소 수수료가 결제 금액의 100%인 경우 전액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취소 수수료는 예약시점과 상관없이 이용시작일 기준으로 책정되며, 예약결제 금액이 아닌 예약금(객실요금+기타옵션요금)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취소 수수료 내역]

기준취소수수료(%)환불액(%)
이용일 당일 취소시100%0% 환불없음
이용일 1 일전 취소시70%30% 환불
이용일 2 일전 취소시50%50% 환불
이용일 3 일전 취소시30%70% 환불
이용일 4 일전 취소시20%80% 환불
이용일 5 일전 취소시15%85% 환불
이용일 6 일전 취소시10%90% 환불
이용일 7일전 취소시0%100% 환불

③ 예약결제 후 숙박업소나 객실 변경은 해당 예약 취소 후 다시 예약하여야 하며, 예약변경을 위한 취소시에도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예약철회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예약철회 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단, 판매자와 구매자간 분쟁건에 대해서는 분쟁 완료전까지 환불 등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 및 판매자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이 약관의 다른 환불 및 취소 규정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10 조 (책임의 범위)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으로 숙박 업소의 운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숙박 업소는 판매자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숙박 현장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⑦ 예약관리는 특성상 약간의 시간차에 의하여 착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착오에 의한 중복예약 발생시 먼저 예약된 예약건이 우선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통지)

① 회사가 구매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구매자가 예약 시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구매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을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는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④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구매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2년 0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고객센터 : 070-1234-1234 평일 10:00~19:00 (점심시간 12:30~13:30) goplay@daum.net

(주)애디슨랩스 대표이사 : 박완기 사업자번호 : 465-87-0204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서초 14211호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18길 5, 3층 (반포동, 위너빌딩)

(주)비오스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예약, 이용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